이용약관

< 제 1 장 총칙 >
제 1 조 ( 목적 ) 평택성모병원 ( 이하 " 병원 " 라 합니다 ) 본 약관은 양진의료재단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( 이하 " 서비스 " 라 합니다 ) 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. 제 2 조 ( 정의 ) ① 이용자 ( 회원 ) :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.
②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
③ 연결사이트 :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 (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,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)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.
④ 개인정보 :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,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(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 ) 를 말합니다 .
⑤ 해지 :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3 조 ( 약관의 게시 및 변경 )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, 병원 소재지 ,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.
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.
③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.
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.
제 4 조 (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) ①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.
1.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
2.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
3.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
4.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
5.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
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,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 일부터 공지합니다 .
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. 단 ,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.
제 5 조 ( 서비스의 중단 )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·교체 및 고장 , 통신의 두절 ,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.
② 병원은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 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. 단 ,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.
<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>

1.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2.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3.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
4.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
5.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
6.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7.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
8.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③ 병원을 통하여 진료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 회 이상 진료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을 1 년간 제한합니다 . 제 8 조 ( 회원에 대한 통지 ) ①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. 단 ,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, 요청하는 자의 이름 , 주민등록번호 , 전화번호 , 해지사유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.
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,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.
1.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2.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3.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
4.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
5.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
6.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7.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
8.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③ 병원을 통하여 진료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 회 이상 진료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을 1 년간 제한합니다 . 제 8 조 ( 회원에 대한 통지 )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,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.
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. 제 9 조 (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)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.
1. 의료진 , 진료과 , 예약일시 선택
2.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
② 병원은 제 1 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.
1. 신청 내용에 허위 , 기재누락 , 오기가 있는 경우
2.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
③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.
< 제 3 장 개인정보의 보호 >
제 10 조 ( 개인정보의 수집 ) ①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.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.
1. 성명
2. 주소
4. 전화번호
5. 전자우편 주소
6. 신장
7. 체중
8. 혈액형
9. 직업
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.
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2.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
3.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③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, 도난 , 유출 ,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.

1. 개인정보관리 담당자
- 이름 : 서필원
- 직위 : 평택성모병원 전산팀장
- 전화 : 070-5012-3330
- E-mail : pwseo@naver.com
제 12 조 (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) 1.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
2. 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 제공
3. 병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
제 13 조 (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)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. 제 14 조 (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) ①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 3 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,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. 단 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.
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2.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3. 통계작성·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②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. 제 15 조 ( 이용자의 권리 )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 10 조 제 2 항 , 제 15 조 제 1 항 또는 동조 제 2 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. 단 ,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 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.
② 이용자는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,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③ 제 1 항 및 제 2 항에 의한 철회 , 열람 ,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,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.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